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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teratureModel


Date
20211013
Target
C_013
Title
레 미저러블 중-이 모든 것, 그것은 아직 시초에 지나지 않는다
Contents
진정한 문제, 그것은 아래와 같은 것이다. 즉 노동은 하나의 권리가 되지 않고서는 하나의 법칙이 될 수 없다는 것이다. 나는 주장하지 않겠다. 여기는 전혀 그런 자리가 아니니까. 만약에 자연을 천이라고 부른다면, 사회는 선견지명이라고 불러야 한다. 지적, 도덕적 성장은 물질적 개선에 못지않게 필요불가결한 것이다. 지식은 성공의 수단이고, 생각함은 첫 째의 필요로, 진리는 곡식 같은 양식이다. 이성은 학문과 지혜를 단식할 때 야윈다. 밥통으로서 똑같이, 먹지 않는 정신들을 불쌍히 여기자. 빵이 없어서 죽어 가는 육체보다 비통한 것이 있다면, 그것은 빛에 굶주려 죽는 영혼이다. 진보 전체는 해결 쪽을 지향한다. 언젠가 사람들은 놀랄 것이다. 인류는 올라가고 있으므로, 심층 계급들은 아주 자연스러운 빈궁권에서 나올 것이다. 빈곤의 소멸은 단순한 수준의 향상으로 이루어질 것이다. 이러한 축복받은 해결, 사람들이 그것을 의심하는 것은 잘못일 것이다. 과거는, 사실,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시간에 매우 강력하다. 과거는 되살아나고 있다. 이 시체의 부활은 놀랍다. 그것은 지금 걷고 있고 오고 있다. 미신이라는 그의 군단을 거느리고, 전체라는 그의 검을 휘두르고, 무죄라는 그의 깃발을 내세우고, 얼마 전부터 그는 열 개의 전투에서 승리했다. 그는 전진하고, 위협하고, 비웃으며, 우리들의 문 앞에 서 있다. 우리는 절망하지 말자. 한니발의 주둔하는 들판은 할아버지가. 믿고 있는 우리들, 우리가 무엇을 두려워할 수 있겠는가? 강물의 역류가 없듯이 사상의 역류는 없다. 그러나 미래를 원치 않는 자들은 깊이 생각해 보라. 진보를 믿지 않음으로써 그들이 비난하는 것은 미래가 아니라 그들 자신이다. 그들은 자신에게 침울한 병을 주고, 자신에게 과거를 접종한다. ‘내일’을 거부하는 방법은 오직 하나뿐, 그것은 죽는 것이다. 그런데 어떠한 죽음도, 육체의 죽음은 될 수 있는데도 늦게 오기를, 영혼의 죽음은 영원히 오지 않기를, 이것이야말로 우리가 바라는 것이다.